도쿄 일루미네이션 추천 5곳

11월 중순이후 도쿄 여행을 간다면 일루미네이션이 멋진 곳을 꼭 가볼 것을 추천합니다. 도쿄 일루미네이션으로 유명한 장소는 일본 각지에서도 관광을 목적으로 많은사람이 몰릴 정도로 일본내에서도 유명하며 잘 꾸며 놓은 곳들입니다. 도쿄 일루미네이션 추천 5곳의 특징과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시내 가는 방법 총정리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2024삿뽀로 눈축제 안내

도쿄 일루미네이션 추천 5곳

도쿄 오다이바 일루미네이션

도쿄의 야경과 레인보우 브릿지를 배경으로 빛나는 오다이바의 일루미네이션은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내는 명소입니다. 도쿄타워와 레인보우 브릿지를 배경으로 한 환상적인 일루미네이션을 즐길 수 있는 도쿄내에서도 손꼽히는 일루미네이션 명소가 오다이바입니다. 높이 약 20m의 생목을 사용한 다이바 메모리얼 트리와 주변에 펼쳐진 수목을 약 10만개의 전구빛으로 감싸는 오다이바 조명 “YAKEI”는 보는 사람을 빠져들게 합니다.

도쿄 오다이바 일루미네이션

기간 한정으로 점등되는 씨사이드 테라스의 아트 스팟 「ODAIBA」의 일루미네이션이 3년 만에 리뉴얼 되었습니다. 2023년 11월 15일(수)부터 2024년 2월 14일(수)까지 크리스마스 시즌부터 내년 발렌타인 시즌까지 오다이바의 밤을 낭만적으로 물들인다고 합니다. 리뉴얼되는 아트 스팟 ODAIBA는 오다이바의 바다를 형상화한 파란색을 도입한 일루미네이션으로 바뀌었습니다. 오는 12월 23일(토) 개최되는 ‘오다이바 레인보우 불꽃 2023’은 ‘뮤직 불꽃’이라는 제목으로 음악에 맞춰 불꽃놀이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날은 다이바 메모리얼 트리도 하루 한정으로 ‘뮤직 불꽃’과 연동해 색상이나 움직임이 변화할 예정입니다.

도쿄 일루미리아2023 /도쿄역 주변

일본의 전통문화와 일루미네이션을 융합해 에도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가로등 장식을 매년 전개해 온 TOKYO ILLUMILIA였습니다. 금년도는 코로나 후의 「New Starting Point(새로운 시작점)」를 테마로, 일단 기본으로 돌아가면서도 다양성을 자극으로, 항상 중심이 되는 거리를 「simple & contrast」를 컨셉으로 표현했다고 합니다.

도쿄 일루미리아2023

2023년 11월 7일(화) 18:00부터 점등식 개최되었으며 도쿄역 야에스구치에서 니혼바시로 이어지는 니혼바시 사쿠라 거리를 중심으로 거리를 아름답게 조명해 온 벚꽃 나무들을 활용해 일루미네이션을 꾸몄습니다, 거리 전체가 밝게 빛나며 아름답습니다. 점등 시간은 16시30분 부터 23시 30분까지 입니다. 자세한 위치 및 내용은 위의 링크를 통해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도쿄 메가 일루미 / 오이경마장 일루미네이션

경마가 없는 날 오이 경마장(도쿄도 시나가와구)에서 개최되는 ‘도쿄 메가일루미’. 워커플러스 ‘전국 가보고 싶은 일루미네이션 랭킹’에서 3년 연속 1위(2020-2021, 2021-2022, 2022-2023)를 차지하는 등 어른부터 어린이까지 인기 있는 겨울철 한정 일루미네이션 이벤트 장소입니다. 분수쇼와 오로라 연출, 100m 길이의 빛터널 등 다양한 조명과 미니어처 말들과와의 만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요일별 이벤트로 아이들이 작은 말을 타볼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과 함께해도 좋고 연인끼리도 좋은 추억이 될 거에요.

도쿄 메가 일루미 / 오이경마장 일루미네이션

경마장을 활용해 다양한 조명쇼와 오로라를 연출한 쇼가 인기있으며 오리지널 굿즈도 판매가 잘 된다고 합니다. 다른곳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상품들이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날이 추워 분수쇼는 아닐 것 같지만 의외로 멀리서 조명과 함께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인기가 있어 일본내 다른 지역에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요금 등 자세한 내용은 위에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파란색 동굴 시부야 / 青の洞窟 SHIBUYA

320여만명 방문한 인기 일루미네이션 행사로 3년만에 부활되는 인기 일루미네이션 이벤트입니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파란색 동굴 SHIBUYA’ 개최됩니다. 매번 연출에 변화가 가해지고 있지만 올해는 요요기공원 느티나무 가로수 행사장에 거대한 크리스마스 카드가 설치됩니다. Illumination Mapping(일루미네이션 매핑)을 통해 움직이는 빛의 메시지로 수놓아 오르골 음악에 맞춘 새로운 형태의 크리스마스 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파란색 동굴 시부야 / 青の洞窟 SHIBUYA


일루미네이션 맵핑(일루미네이션 매핑)은 최신 디지털 제어와 인터넷 기술을 융합한 시스템으로 고정밀 이미지 처리 매핑 기술이입니다.일루미네이션 뿐만 아니라 낮에도 크리스마스 마켓을 열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위치, 시간 등은 위에 링크를 통해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롯본기힐스 크리스마스 2023

오픈 20년을 맞이한 롯본기 힐즈에서는 11월 6일(월)~12월 25일(월) 기간 동안 ‘롯본기 힐즈 Christmas 2023’를 개최합니다. 도쿄의 겨울 상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케야키자카 일루미네이션’에서는 약 400m 이어지는 케야키자카 가로수길을 환상적인 SNOW&BLUE LED 약 80만개가 점등됩니다. 또 66플라자에서는 ‘Luminous Bouquet’을 개최해 꽃다발을 형상화한 형형색색의 일루미네이션이 빛나게 됩니다.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롯본기 힐즈만의 크리스마스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롯본기힐스 크리스마스 2023

케야키자카 일루미네이션은 인기있는 포토 스팟이기도해 케야키자카 거리의 「티파니」 부근이나 「롯본기 츠타야 서점」 부근에서는, 언덕의 상하로부터 일루미네이션의 전체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조명이 켜지는 타이밍은, 동영상 촬영에도 추천합니다. 또한 롯폰기 힐즈에 위치한 럭셔리 호텔 그랜드 하얏트 도쿄호델도 온 세상을 감쌀 만큼 큰 사랑 Grand Love를 주제로 빨강이나 골드를 기조로 한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장식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결론

연말연시에는 각 도시별 일루미네이션과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립니다. 그 중에서도 도쿄에서 열리는 일루미네이션 이벤트는 일본 각지역 뿐만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일부러 찾아올 정도의 멋진 이벤트가 열립니다. 이 기간 중에 일본 도쿄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꼭 이벤트에 참가하여 멋진 추억을 남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도쿄여행 시 필수 교통카드 스이카, 파스모 발급방법

일본여행준비 비지트재팬 등록방

해외여행 필수카드 트레블월렛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