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간 2024년 1월10일 오전 6시가 넘은 시간 미국에서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었다는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발표 직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가 인터뷰를 통해 허위사실임을 밝혔습니다. 누군가에 의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X(구 트위터)의 계정을 해킹해 비트코인 ETF 승인 소식을 허위로 올렸다는 내용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비트코인 ETF 승인 임박?
비트코인 ETF의 승인이 되었다는 소식에 일시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치솟기 시작해 한국 화폐로 6,400만 원까지 도달했지만 거짓 뉴스임 이 알려지며 순식간에 6,100만 원 대로 떨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 ETF에 거는 기대감을 알 수 있는 순간이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 시장의 불안정성을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했습니다.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도 투자자들의 위험부담을 제일 먼저 고려하고 있어 쉽게 비트코인 ETF의 승인을 하지 못하고 있는 듯해 보입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 전망
비트코인 ETF와 승인과 관련해서 많은 관심을 모으며 10일 오전에는 가짜 뉴스 해프닝으로 끝났습니다. 하지만 한국시간 11일 오전 미국 뉴욕 증시가 끝난 후 비트코인 ETF 승인 여부를 발표할 것으로 전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비트코인 선물 ETF는 승인이 나서 매매를 하고 있습니다. 선물의 경우 만기가 3달로 짧기 때문에 장기보유가 어렵기 때문에 투자하기가 애매합니다.
그로 인해 비트코인 현물 ETF를 원하는 투자자가 많은 것입니다. 비트코인 ETF가 승인을 받게 되면 이더리움 등의 인기 있는 코인들이 줄을 이어 ETF 신청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해 봅니다.
암호화페 시장의 활성화
비트코인 ETF가 승인을 받게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쉽게 매매할 수 있게 됩니다. 그동안 적당한 규제 없이 메이저리그가 아닌 마이너리그에서 있던 비트코인이 대중 앞에 떳떳이 매매가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코인 시장은 더불어 활성화되고 규제가 못 미치던 부분도 통제가 가능하도록 바뀌어 갈 수 있을 거라고 예상해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이용하는 암호화폐를 정식적으로 금융상품의 한 종류로 인정하는 것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코인 시장에서 우후죽순 생겨나던 암호화페가 시장의 통제하에 누구나 쉽게 거래가 가능하도록 믿음가는 시스템하에 위치하는 것이 맞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주식 시장에도 비트코인 ETF 승인을 통해 활력을 찾는 요소가 되길 바래봅니다. 앞으로 미국주식과 경제관련 소식을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