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시 필수 교통카드 이코카 발급방법

오사카, 쿄토, 나라 지역을 여행하실 때 교통카드를 미리 준비해서 가시면 편하게 다양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사용되는 교통카드가 다르기 때문에 여행지역에 맞춰서 준비하거나 현지에 도착해서 공항이나 역에서 간단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사이 지역에서 사용가능한 이코카(ICOCA) 발급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오사카주유패스 활용방법

간사이공항에서 난바역까지 가는 방법 총정리

오사카 조식 맛집 추천

이코카 발급방법

Table of Contents

이코카(ICOCA)란?

이코카(ICOCA)는 도쿄에서 사용되는 스이카나 파스모와 같은 ic칩이 들어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사용가능 지역이 오사카를 중심으로 교토, 나라, 와카야마, 야마구치, 시모노세키 등의 간사이 지역의 철도와 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아직도 현금 사용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이코카와 같은 교통카드가 있으면 잔돈이 생기는 걱정없이 편의점, 자판기, 레스토랑 등에서 충전한 금액을 사용해서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전철 이용시에도 티켓을 구매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단하게 터치만 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코카 교통카드

이코카 발급방법

이코카는 JR서일본에서 운영하는 역내에 있는 창구와 위 사진의 자동발권기 두 종류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처음 구입 시에는 2,000엔 현금으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2,000엔으로 구입했다면 1,500엔은 사용가능하고 500엔은 카드를 반납 시 환불됩니다. 하루에 최대 20,000엔 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신용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카드를 반납 시 수수료로 220엔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금액이 남아있지 않다면 500엔만 받게 됩니다. 카드를 반납하기 전에 충전금이 남아있지 않도록 전부 사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이코카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자동발권기

어린이용 이코카는 역내에 있는 창구에서 여권을 제시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어린이 ICOCA 구입 신청서」에 필요 사항을 기입하고 어린이 고객(소아 운임이 적용되는 고객)의 이름, 생년월일을 공적 증명서(건강 보험증·여권 등)의 제시에 의해 확인이 되면 발급을 해 줍니다. 아이들도 카드가 있어야 편리하니 함께 만들어서 사용해 보세요.

이코카 사용법

이코카를 이용해서 이용가능지역을 벗어나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경우에는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출발시에 교통카드를 이용했지만 도착지에서 인식이 안 될 경우에는 역무원에게 요청 해야하며 현금으로 요금을 납부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하루카를 이용할 때는 여권과 이코카를 제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이코카 카드는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여 만들수 있으나 간사이공항에 도착하여 카드를 수령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거나 이른 시간에 도착하면 현지 점포가 오픈 할 때까지 기다려야 할 수 도 있으니 직접 가서 자동발권기에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외여행 필수 카드 트레블월렛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일본면세제도 활용방법

답글 남기기